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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잘사는 대동사회가 바라본 유토피아의 길

^^%$ 2023. 2. 11. 21:22

겨울에 따라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칠중은 인의의 상대이자 적일 수도 있기 때문에... . 인간의 길을 가려면 인과 의의 원수인 칠정(七情)을 다스려야 한다. 일곱을 다스리다 인성을 추천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다 이를 위해서는 달성해야 할 목표가 필요합니다. 이 범위를 넘어서면 안 돼, 부족해 안된다는 기준, 이것이 에티켓이다. 옷감이 크기에 맞게 재단되는 것처럼 인간에게도 또 다른 본성이 있는데, 예를 들면 탐욕입니다. 7개의 스트로크를 제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모두가 잘사는 큰 사회를 이룰 수 있다. 있습니다. 지금도 자주 쓰는 대동단결이라는 말이 '예운' 편에 나온다. 동부 유토피아에서 본 유토피아는 평등의 사회이다. 잠시 공자의 이상사회에 대해 들어보자. 하은주 3대 현자들과 대검 수련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바위가 남아 있습니다. 이를 보면 대검을 연마하고 세상은 개인이 아니라 모두 현명하고 유능한 인재를 경영진으로 선발하여 서로 신뢰하는 휴먼이 되었습니다.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버지만 아버지라고 합니다. 그들을 자녀로 인정하지 아니하시고 자기 자녀만 자녀로 여기지 아니하셨으니 어른들은 항상 직업이 있다 가족이 있었고 아이들은 항상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과부와 홀아비, 고아와 장애인 그는 동정심을 보였고 주저없이 모든 사람을 지원했으며 성인 남성은 각자 자신의 직업을 가졌습니다. Yin은 좋은 Jiabi를 환영했습니다. 물건이 낭비되지 않고 한 사람이 독점 일한 사람은 그 일을 자신만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것 사욕과 비방이 사라지고 도둑질과 폭력이 사라졌습니다. 인류는 갇혀있다 재창조로 발전시켜야 한다. 따라서 일곱 가지 감정을 비학습 능력이라고 합니다. 그것은해야한다 의지하지 않고 할 수 있고, 인과 의는 강물을 행함으로써 배우고 닦는다. 러너의 .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는 주장은 후세에 다양한 논란을 불러일으킨다. 대표 - A형으로 2가지로 분류됩니다. 하나는 인류가 매우 작다는 것입니다. 내 안에 잠재되어 있고 적극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의견이다. 다산 정약용이 이 에피소드에 속한다. 다른 하나는 인류가 사람에게 완벽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내재되어 있으므로 당신은 그것을 드러내기만 하면 됩니다. 차이의 정도 이것이 있기는 하지만 퇴계 이황과 이율곡이 모두 이 계보에 속한다. 이 논쟁은 특히 조선시대에 심화된다. 또는 동물이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도 사람의 본성에 대한 논쟁으로 발전합니다. 인과 의는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크기 때문에 우주의 구성 원리나 우주의 질서와 거의 같은 의미 확대되어 인(仁)이 진정한 인간의 도(道)가 된다. 인(仁)이 인간이 인간답게 되기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라면 그것을 가로막는 것은 칠정(七情)이다. 일곱 영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사람이 되는지, 짐승이 되는지로 나뉩니다. 상황 자체가 악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일곱 개의 정제 모두. 물론 칠정 자체가 사악하다? 칠심(七心)은 성리학의 철학적 개념으로 사심(四心)으로 남을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다. 일곱 가지 감정은 사랑, 증오, 욕망과 같은 일곱 가지 자연적 인간입니다. 성학의 철학적 개념 중 하나입니다. "나는 세상에서 자살했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에서 가장 나쁜 일이 될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나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당한 학살 비록 한 가지였지만, 지도자들은 당신이 할 수있는 가장 추악한 일입니다. 이게 세상에서 제일 신나는 일이야 내 손주들까지도 Dedo의 지도자들은 그 일을 칭찬하고 강제 노동을 면제 받았는지 물었습니다. 가족들조차 서브 역할을 줄이고 있다. 이것은 세상에서 가장 나쁜 일입니다. 보상으로 쓰기에 추천인데 어떻게 맞을까요? (생략) 신 머리카락과 머리카락은 부모님이 주신 것이므로 감히 손상시키지 마십시오. 부모 아무리 중한 병이라 할지라도 자식에게 해를 끼치면서 어찌 그 고기를 먹고자 하겠습니까? 인육을 먹는 것은 젊은이들의 어리석음입니다. 아이디어 일뿐입니다.” 남편과 함께 죽은 아내는 과부로 미화되어 암묵적으로 콤플렉스를 강요받는다. 사회에 던져진 다산에 대한 타격이다. 다산이 지적한 대로 그런 콤플렉스를 어찌할 것이 효도다. 의 성경인 효경 앞에 놓여 있다. 효경 일반론 "전환명" 장을 살펴보자. | 효는 인덕의 근본이며 모든 교화는 이를 바탕으로 한다. 여기가 아니야 알다. 내가 말할게. 몸, 팔다리, 머리카락, 피부는 모두 부모입니다. 감히 해치지 않는 것, 그것이 효도의 시이다. 인간으로서 우뚝 서서 올바른 길을 걷는 것, 외륜 우위를 점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효도의 끝이다. 어려서부터 부모 섬기는 것부터 시작하여 사회에 나가서 모두. 효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과 함께 지냈다. 그것은 항상 섬기는 것으로 확장되고 결국 몸을 곧게 세우는 것입니다. 왕을 섬기기 위해 로 완성됩니다.”